
한국연구재단 등재
- 사회참여미술교육 담론에 기초한 2022개정 중학교 미술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
- 현대미술 감상을 위한 온라인 소셜 오브젝트 적용 사례 연구: 국립현대미술관 <론 뮤익> 전시를 중심으로
- 초기노인여성의 감정표현불능 감소를 위한 통합예술치료 단일 사례연구
- 시니어 문화예술교육 참여 양상에 대한 질적 사례 연구: 미술교육을 중심으로
- ADHD 아동의 회복탄력성 증진을 위한 미술치료 단일사례연구
- 상상력과 미술교육: 가능성과 교육학적 방향성
- 2022 개정 바른 생활, 슬기로운 생활, 즐거운 생활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에서의 미술 활동 관련 예시 작품 분석
본 학회에서 발행하는 논문집 <造形敎育>은 2004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평가받았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