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한국연구재단 등재
- 곤경을 제공하는 미술의 가르침: 거트 비에스타(G. Biesta)의 논의를 중심으로
- 국외 예술기반 연구에 관한 질적 메타분석
- K-SDGs 환경 목표 이행 전략으로서 2022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기반 동시대 미술 활용 생태전환교육 제안
- 소아암 청소년의 기술 중심(3차원 투시도법) 미술치료 연구
- 디지털 시대 조소교육의 방향 재고 : 점토 소조와 3D 모델링 창작 경험에 기반한 고등학교 미술수업을 중심으로
- ‘재미’에서 ‘교육적 흥미’로 : 방과후학교 미술수업에 대한 성찰적 실천 연구
- 발달장애 자녀 부모의 자녀 그림 읽기와 창작 경험에 관한 사례 연구 : 부모의 매개자 역할과 의미 탐색을 중심으로
본 학회에서 발행하는 논문집 <造形敎育>은 2004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평가받았습니다.






